본문 바로가기

데이터 분석관련/ERD [draw.io]

ERD 관계선 및 표기법 간단 정리 , 연습

* ERD [Entity Relationship Diagram] : 개체 속성과 개체간의 관계를 다이어그램으로 나타낸 것.

 

* 실선 : 식별 관계

  - 부모테이블의 PK[기본키]가 자식테이블의 FK[외래키]가 되는 경우.

 

* 점선 : 비식별 관계

  -  부모테이블의 PK[기본키]가 자식테이블의 일반속성이 되는경우 [부모테이블의 기본키가 외래키가 아닌 경우]

 

 

1. 하나의 1은 하나의 A로 이루어져 있다. 

 

2. 하나의 2는 여러개의 B로 이루어져 있다.

 

3. 하나의 3은 한개 이상의 C로 이루어져 있다.

 

4. 하나의 4는 하나 이하의 D로 이루어져 있다.

 

5. 하나의 5는 0 또는 하나 이상의 E로 이루어져 있다.

 

 

 

 

 

예시) 한개의 아이디로 여러개의 게시글을 작성가능